본문 바로가기
영어자막 영어공부

엑스오, 키티 (XO, Kitty) 1시즌 7화 (넷플릭스 영어자막 영어공부)

by 북카루 2024. 5. 15.

※ 이 글은 넷플릭스 드라마 [엑스오, 키티] 1시즌 7화의 내용 및 결말 스포일러를 담고 있습니다. 

 

"My party dynasty has come to and untimely end."

untimely 때아닌, 시기상조의

민호의 미친 파티 다음날 키티는 이상한 꿈을 꾸다 일어난다. 큐는 숙취에 시달린다. 민호는 파티에서 술을 마신 바보들 때문에 자신의 파티가 생각보다 일찍 끝나버렸다며 짜증낸다.

 

"after we worked so hard to rehabilitate the family image..."

rehabilitate 명예를 회복하다 

전날 파티장에서 나오는 유리의 사진이 인터넷 기사로 보도된다. 지나는 우리가 가족의 이미지를 회복하려고 노력해 왔는데 허사가 되게 생겼다며 유리를 질책한다.

 

"We need to arrange a photo-op for you and dae."

photo-op = photo opportunity 기념 촬영

지나는 유리와 대가 기념 사진을 촬영해야겠다고 말한다. 

 

"I've snuck out of every window of every boarding school..."

snuck = sneak의 과거 분사형

sneak out 몰래 빠져나가다

민호를 좋아하는 여학생 매디슨은 자신은 모든 기숙학교에서 몰래 탈출해 봤다고 말한다. 매디슨은 전날 파티에서도 잡히지 않았다. 하지만 민호를 보려고 토요일 디텐션에 온다. 

 

"She has my mom's obitruary."

obitruary 부고 기사

유리와 키티는 지나, 이브(키티 엄마), Lee 선생님 사이에 무언가 있음을 감지한다. 둘은 지나의 교장실에 잠입하는데 키티는 자신의 학생 정보 파일에서 엄마의 부고 기사를 발견한다. 지나는 이브를 기억하지 못한다고 거짓말을 해 왔지만 실제로는 이브의 사망 사실도, 키티가 이브의 딸이라는 것도 알고 있었다.

 

"Students, roll call before lunch."

roll call 출결 조사, 출석 확인 

점심시간 전에 Lee 선생님은 다시 한 번 학생들의 출결을 확인하려 한다. 

 

"I'm on Professor Lee's landline in his house."

landline 지상 통신선, 전화 

유리와 키티는 지나의 교장실을 나와 lee 선생님의 집에 잠입한다. 키티는 집 전화로 큐에게 전화를 건다. 

 

"My mom looks like she just gained the junior 30."

freshman 15 - 대학 신입생들이 보통 첫 해에 약 15파운드(6.8kg) 체중이 늘어나는 경향을 가리키는 용어. 

freshman 신입생

junior 2학년생 

유리는 이어북에서 다소 통통해 보이는 엄마의 사진을 보고 'freshman 15' 에 빗대어 'junior 30' 즉 30파운드 정도 쪄 보인다고 놀린다. 하지만 키티는 다른 것을 떠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