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배우 라나 콘도어 (Lana Condor)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시리즈 주연)

by 북카루 2024. 5. 10.

 

 

넷플릭스 영화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시리즈의 주인공으로 유명해진 배우 라나 콘도어(Lana Condor).

풀 네임은 라나 테레즈 콘도어(Lana Thererse Condor).

 

1997년 5월 11일 생으로 베트남 껀터에서 태어났다. 베트남어 본명은 Tran Dong Lan 이었다.

미국인 부모님에게 입양되었다. 역시 입양된 남동생이 하나 있다. 아버지는 저널리스트로 [시카고 트리뷴] 에 라나와 라나의 남동생을 입양하는 과정을 담은 글을 싣기도 했다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고 7살 때 워싱턴 주의 위드비 섬으로 이주한다. 여기서 춤을 배우기 시작한다. 11살 때는 뉴욕으로 이주하고 클래식 발레와 댄스를 계속한다.

 

 

부모님은 딸에게 배우의 재능이 있음을 발견하고 연기 수업을 권한다. 고등학교 1학년 때 처음으로 연기 수업을 시작한다. 고등학교 2학년 때는 캘리포니아 로스 앤젤레스로 이사하고 로스 앤젤레스 발레단에 들어간다. 가톨릭 여학교의 연극부에서도 활동하며 [헤어스프레이] 뮤지컬의 앰버 역을 맡았다.

 

고등학교 3학년 때 학교에서 시험 공부를 하고 있다가 영화 [엑스맨 아포칼립스] 의 쥬빌리 역으로 캐스팅되어 영화 배우로 데뷔한다.

 

 

2016년에 영화 [패트리어트 데이] 에도 출연했고 2017년에는 드라마 [하이 스쿨 러버] 에 출연한다.

2018년에 넷플릭스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로 유명해지게 된다.

 

2022년작 넷플릭스 시리즈 [귀신인데 어쩌라고 Boo, bitch] 에서 주연을 맡으면서 제작 프로듀서로도 참여했다.

 

[출연 영화 목록]

2016년 엑스맨:아포칼립스, 패트리어트 데이

2018년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2019년 알리타: 배틀 앤젤, 썸머 나이트

2020년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파트2: 여전히 널 사랑해

2021년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파트3: 언제나 그리고 영원히

2022년 문샷

2023년 틴에이지 크라켄 루비

 

[트리비아]

- 라나 콘도어는 2017년 8월부터 자신의 이름으로 베트남 껀터의 소녀들이 4년간 학교에 다닐 수 있는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 왼손잡이다.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영화에서 편지, 계약서 등을 쓰는 장면을 보면 왼손으로 글씨를 쓰는 모습을 찾을 수 있다.

 

- 2020년 7월에 뉴트로지나 브랜드 앰배서더가 되었다.

 

 

- 2021년 8월에는 네일 브랜드 데싱 디바의 앰배서더가 되었다.

 

 

- 좋아하는 영화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쿵푸 판다], [부산행], [겟 하드.]

 

 

(IMDB, 위키피디아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